티스토리 뷰

2024 신년이 된 지도 이제 한달 가까이 흘렀습니다. 사주나 타로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저도 재미로 새해가 될 때마다 한번씩 보는 무료 사주풀이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주 사이트

 

작년에 용하다는 곳을 추천받아서 5만원 내고 사주풀이를 직접 받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궁금해서 직접 물어봤던 세부적인 몇가지를 제외하면(해외 취업을 고민 중이라 어느 나라가 좋을지 등을 물어봤답니다) 무료 사이트에서 본 사주와 전반적인 흐름은 완전히 똑같더라구요. 사주에 굳이 돈을 쓰고 싶진 않지만 궁금하신 분들께는 무료 사주 사이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주풀이 사이트 주소와 이용 방법

저도 타로, 사주 사이트 여러군데를 찾아봤었는데요. 광고도 없고 보기 편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신한라이프 사주 사이트를 제일 자주 씁니다. 신년 총운과 월별 운세, 재물운, 직장운, 연애운 등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무료 사주 사이트

 

사주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보이는 화면에 내 생년월일시를 양력/음력에 맞추어 기입해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일시를 정확히 모르시는 분은 아래 조회할 수 있는 방법도 써두었으니 확인해주세요.

 

무료 사주풀이

 

 

내 일주 읽는 방법

 

사주 사이트 만세력

 

생년월일시를 기입하시면 이런 알 수 없는 한자들이 나오는데요. 이게 바로 사주(=기둥 네개)가 되는 팔자(=여덟 글자)입니다. 요즘은 MBTI처럼 같은 일주인 사람들이 모여서 커뮤니티를 만드는 광경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생의 큰 굴곡과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인다는 것도 재밌죠? 여기서 내 일주를 알고 싶으면 아래 있는 부분의 가운데 큰 글자들만 읽으시면 됩니다.

 

무료 사주풀이

 

내 일주가 신미라면 신미일주, 을미라면 을미일주가 되는 식입니다. 무료 사주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일주'라고 내 일주를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관련된 정보는 물론 나와 같은 일주인 사람들이 쓴 개인적인 경험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주로 이런 사람들을 찾아보는 것도 MBTI 못지 않게 재밌더라구요. 

 

혹시 한자를 읽기 어려우신 분들은 해당 한자를 드래그 하여 아래 네이버 한자사전에 붙여넣기로 검색 해보세요.

 

 

2024 토정비결

 

 

 

태어난 시간 알아보는 방법

사주팔자를 볼 때마다 들어오는 단골 질문은 몇 시에 태어났는지를 모르면 어떡하냐는 것인데요. 만 27세까지는 법원에서 일시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서류가 폐기 처리되기 때문에 공식적인 일시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주 사이트에서는 두 시간 단위로 시간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예: 15시 30분~ 17시 30분) 부모님께 당시 상황을 듣고 대략적인 오전/오후 시간대를 추리하여 넣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아직 만 27세를 지나지 않으신 분들은 우선 등록기준지를 알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에 접속해주세요.

 

 

사주 사이트 신년운세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 본인 정보 기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본인확인용 추가 정보 아무거나 한가지 입력 - 본인과의 관계 선택, 가족관계증명서에 체크, 신청 사유에는 '본인확인용'이라 적고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엔 발급된 증명서에 있는 등록기준지를 토대로 관할법원을 검색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서 찾아주세요.

 

사주 사이트 생년월일시

 

해당법원을 클릭하시면 아래 민원안내 전화번호가 나오는데요. 유선상으로 출생신고서를 발급받고 싶다고 요청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경우에 따라 직접 받으러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내가 출생했을 당시 신고서를 작성하신 분의 자필 신고서 사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태어난 날짜와 시간, 분까지 적혀있을 거예요. 

 

 

이상 신년맞이 무료 사주 사이트와 일주 읽는 방법, 생년월일시 조회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주 사이트는 전반적인 운 흐름을 알고 싶을 때 좋고, 타로는 그때그때 생기는 고민이나 결정을 해야 하는 대소사가 있을 때 한번씩 보면 나름대로 도움되는 조언이 나오더라구요. 시간이 된다면 다음엔 제가 즐겨찾는 타로 사이트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